아이들과미래재단 / 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미래재단

아이들과미래재단

언론보도

Media Center

언론에 보도된 아이들과미래재단 소식입니다.

제목 [한국경제] KB국민카드 화두는 ESG…사회공헌 앞장
작성자 아이들과미래재단 작성일 2020.10.06 조회수 27
사업구분 기업사회공헌 사업명 KB국민카드 유스포굿 웹툰멘토링

[20.10.05]

 

 

 

KB국민카드의 화두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다. 단순히 ‘착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가 아니라 

미래에 닥칠 수 있는 여러 위험에 선제 대처하기 위해서다. 

ESG를 강조하는 투자 흐름에서 다른 금융회사보다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KB국민카드가 두각을 나타내는 ESG 분야는 ‘사회’다. 코로나19 사태에 매출이 급감한 자영업자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월부터 영세·중소 가맹점을 대상으로 결제 대금과 대출원금 상환 유예 등의 금융 지원을 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도 자영업자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는 연매출 3억원 이하 가맹점에 카드매출 대금을 0.5~0.8%의 

가맹점 수수료 차감 없이 포인트로 신속 지급하는 ‘겟백 서비스’를 지난 7월 선보였다. 

 

7~9등급 저신용자 절반의 신용등급을 끌어올리는 개인사업자 특화 신용평가시스템인 ‘크레딧 트리’를 지난달부터 적용하고 있다

.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ESG 채권 중 하나인 소셜본드 발행으로 중소 가맹점의 유동성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협업형 사회공헌 활동’은 KB국민카드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KB국민카드는 지난달 사회적 기업이 생산한 건강·위생·교육 관련 물품을 구입해 취약계층 아동에게 지원할 수 있도록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재단’에 후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