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미래재단 / 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미래재단

아이들과미래재단

언론보도

Media Center

언론에 보도된 아이들과미래재단 소식입니다.

제목 [조선일보] 1대당 10만원 적립… 벤츠, 코로나 극복에 18억 기부
작성자 아이들과미래재단 작성일 2020.07.22 조회수 34
사업구분 기업사회공헌 사업명 메르세데스-벤츠 기브

[20.07.22]

 

 

"취약계층 돕는 데 써달라" 2014년 '벤츠 사회공헌위' 출범, 6년동안 누적 기부금 272억

 

국내 수입차 업계 1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해 코로나 사태로 피해가 큰 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3~5월 판매 차량 1대당 10만원의 기부금을 별도로 적립해 마련한 18억원을 지역사회에 기부했다.

 

벤츠 코리아는 지난 2014년 공식 딜러사들과 함께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이후 6년간 누적 기부금이 272억원에 달한다. 

'수입차 업계에선 최대 규모의 나눔 활동이다. 벤츠 코리아 관계자는 "5년 연속 국내 수입차 시장 판매 1위에 오른 만큼 사회적 책임도 적극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린이들에게 교통사고 예방교육

 

벤츠 코리아는 어린이·청소년 교육활동, 지역사회 발전활동, 스포츠 기부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14년 도입한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키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교통사고 대처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교통사고를 스스로 예방할 수 있도록 한 맞춤형 체험 교육이다. 

독일 다임러그룹이 최초 개발한 것을 국내 교통 상황에 맞게 내용을 조정해 들여왔다. 지금까지 943곳의 초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에서 2만여명의 어린이가 교육을 이수했다.

벤츠 사회공헌위는 2017년부터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기르기 위해 네 차례에 걸쳐 그림 공모전을 열었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운전을 위한 라디오 캠페인도 벌이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는 벤츠의 우수한 기술력과 글로벌 인재 양성 노하우를 국내 대학 자동차 관련 학과에 직접 제공하는 산학협동 프로그램이다. 

벤츠 브랜드 기술 체험, 직무 소개, 직종 심화 멘토링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자동차 관련 전공 졸업 후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4년부터 매년 시행 중이며, 지난 6년간 734명의 학생이 수료했다. 이 중 우수학생 140명에겐 독일 본사 탐방 기회도 제공했다.

 

 

◇임직원 참여해 통학로 벽화 그리고, 코로나 방역 활동도

 

벤츠 사회공헌위는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함께' 캠페인도 운영 중이다. 

임직원들이 직접 장애복지 시설 개·보수, 김장 나눔, 주거 환경 개선과 같은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는 안전한 어린이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해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안심 학교 담벼락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어린이 보호구역을 지나는 운전자의 경각심과 어린이 보행자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일깨우기 위한 것이다. 지금까지 6곳의 초등학교 통학로에 벽화를 그렸다.

 

올해는 코로나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 함께 더 건강하게' 캠페인을 시작했다. 

손소독제·마스크 등 개인방역·감염예방 키트 300개를 마련해 서울대어린이병원 등 전국 10곳의 지역 아동센터와 복지관에 전달했다.

 

◇스포츠 즐기고 기부도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마련

 

벤츠 코리아는 스포츠를 즐기면서 기부도 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기브' 프로그램도 도입했다. 

벤츠가 스포츠 대회를 열고 참가자가 참가비와 추가 기부금을 내면 이를 모아 필요한 곳에 전달하는 형태다.

2017년 일종의 마라톤 대회인 '기브앤 레이스'(GIVE 'N RACE)가 처음 열렸고, 차례로 자전거 대회인 '기브앤 바이크', 골프 대회인 '기브앤 골프' 대회도 열렸다.

대표 프로그램인 기브앤 레이스는 작년까지 총 네 차례 대회가 열렸고, 누적 참가자 4만여명으로부터 총 22억원을 모금했다.

이 돈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환아를 위한 수술 및 치료비로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