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미래재단 / 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미래재단

아이들과미래재단

언론보도

Media Center

언론에 보도된 아이들과미래재단 소식입니다.

제목 [동아일보] 어느덧 20년…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 위해 세상을 변화시킨다”
작성자 아이들과미래재단 작성일 2020.04.06 조회수 199
사업구분 캠페인 사업명 K&F재능장학금

[20.03.3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 세계가 위기에 놓인 가운데 이를 타개하기 위해 정부를 비롯해 각계각층이 발 벗고 나서 협력하고 있다. 

혼자서는 어렵지만 같은 목표를 지닌 다수가 함께한다면 언젠가는 그 결실을 맺을 것이라는 희망이 지금의 우리에게 필요한 시점이다.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은 일찍부터 이러한 협력을 통한 사회 문제 해결에 주력해 왔다.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아이들이 미래 인재로 커갈 수 있도록 필요한 교육과 안정적인 환경을 지원하는 재단이다.

 

2000년 국내에서 벤처기업 열풍이 한창일 때 미래 인재 양성에 뜻을 지닌 벤처기업가들이 만든 아이들과미래재단은 

기업과 비영리단체(NPO)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기업 사회공헌 사업을 전문으로 수행하고 있다.

 

재단 초창기에는 기업사회공헌(CSR)의 이해가 높은 해외 다국적 기업과의 협업이 주를 이룬 반면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는 지금은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단순한 기부금 배분을 넘어 파트너 기업의 특성을 활용해 재미있고 혁신적인 내용으로 진행하고 있다. 

 

삼성증권과 함께하는 청소년경제교실, KB국민은행의 청소년 학습멘토링사업 등 교육사업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하는 기부마라톤 ‘Give‘n Race’ 등 대중적인 인식 개선 캠페인도 함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