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미래재단 / 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미래재단

아이들과미래재단

언론보도

Media Center

언론에 보도된 아이들과미래재단 소식입니다.

제목 [인사이트] 아이들 꿈 찾아주려 멘토링 사업 펼치는 숨은 '키다리 아저씨' 허인 KB국민은행장
작성자 아이들과미래재단 작성일 2018.12.05 조회수 23
사업구분 기업사회공헌 사업명 KB스타비(飛) 다문화멘토링 (前, 다정다감)

 

[2018-11-26]

 

◆ '사람 경영' 철학 드러나는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사업

디지털라이제이션을 강조하는 허인 행장의 KB국민은행에도 '사람'만이 중심이 되는 사업이 있다. 바로 '청소년의 멘토, KB' 캐치프레이즈를 필두로 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글로벌 뱅크로 도약 중인 KB 국민은행은 이웃과 미래를 생각하는 '진정한' 글로벌 리더를 위해 지난 2006년부터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사업은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이다. 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에게 학습지원과 진로 탐색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

 

저소득, 다문화 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2007년부터 진행해온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사업은 올해로 11년째를 맞았다.

 

◆ 멘토-멘티 매칭해 소외계층 아이들 교육 도와

◆ 다양한 교육지원·문화활동 캠프 개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연계해 진행되는 이 사업은 교육 소외계층의 멘티와 대학생 멘토를 2:1 매칭해 방과 후 학습을 지원한다.

 

지금까지 2,500여명의 대학생 봉사단이 멘토로 참여했고, 전국 3,300여명의 사회복지 유관기관의 청소년에게 8만 1천회, 12만 8천여 시간의 학습 교육을 진행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학습멘토링 참여 학생이 대학교에 진학할 때는 소정의 장학금도 지원되며, 이들은 다시 대학생 멘토로써 학습멘토링에 참여하기도 한다.

 

지난 8월에는 4박 5일간 서울영어마을 수유 캠프에서 초등학교 5~6학년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온 학습멘토링 '영어학습지원' 캠프 3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모범적인 글로벌 기업으로서 끊임없이 노력하는 KB국민은행의 '사람 중심 경영'은 많은 대기업들의 틈에서 독보적인 모습으로 귀감이 되고 있다.